본문 바로가기

두루안소식

[eGISEC 2018 프리뷰] 소프트캠프·두루안·아이티로그인

 

>>> 기사 원문보기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오는 3월 14~16일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

[보안뉴스 오다인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보호 컨퍼런스 및 전시회 ‘eGISEC(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2018’이 오는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에 본지에서는 eGISEC 2018에서 선보이는 대표 정보보안 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두루안, Duruan-NFV


두루안은 축적된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색다른 NFV(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제품을 출시했다. Duruan-NFV는 최근 급격히 주목받는 도커(Docker)의 컨테이너(Container) 기술을 적극 반영한 제품으로, 클라우드 서버에서 주로 활용되는 NFV 기술을 소형 단말에서도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미지=두루안]


특히, 두루안은 자사 UTM 제품인 ShadowWall을 Dockerlized UTM으로 개발 완료해 향후 본·
지사 VPN망 등의 운용과 활용에 일대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루안은 본·지사에 설치되는 단말을 Dockerlized NFV(Duruan-NFV)로 설치하고, 조직에서 필요한 서버 수요를 본지사에 분산돼 있는 Duruan-NFV를 활용해 필요에 따라 신축적으로 리소스를 배정 및 이중화하고, 백업을 자동화하며, 로그를 통합하는 등 서버에 필요한 하드웨어 수요와 관리적 수요를 두루안의 NFV 단말이 해결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루안은 이 제품이 차별화된 용도의 고가용성 NFV 제품이라면서, SMB 시장에서 서버를 도입하는 문화 자체에 일대 혁신을 가져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