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루안소식

근무 연수에 따라 순금을 주는 회사 '두루안'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컴퓨터 네트워크는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됐습니다. 그에 따라 컴퓨터 네트워크에 침입해 정보를 빼내는 '크래커'들의 위험성도 더욱 대두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크래커들에게서 컴퓨터를 지키는 보안산업도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죠!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보안 산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강소기업 ㈜두루안 입니다~

두루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워크넷)

두루안의 리더 김명락 대표

▲(주)두루안을 책임지고 이끌고 있는 김명락 대표

보안 일은 분야가 많고 흐름이 급격하게 변해 표준화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대기업보다 중소 벤처기업들의 입지가 더 크답니다!
두루안은 네트워크나 
PC보안에 특화된 기업이라고 합니다.


 

두루안의 주력상품은?

두루안의 주력상품은 크게 섀도우 큐브(Shadow Cube) 섀도우 월(Shadow Wall) 두 가지 입니다. 섀도우 월은 방화벽의 일종으 외부로부터 침입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면, 섀도우 큐브는 사내의 모든 문서를 암호화하여 외부로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이랍니다.
다시 말해, 고객사의 중요한 정보를 내외부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제품입니다. 두루안이라는 회사 이름도 두루 두루 안전하게라는 뜻에서 착안하였다고 해요. (좋은 언어유희당..)

'두루안'만의 차별화된 점은?

두루안은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는 제조업 회사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보안서비스에서는 기술 뿐만 아니라 기술 외적인 부분의 역할도 굉장히 큽니다. 고객들을 모니터링하거나 새로 등장하는 크래킹 수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두루안은 언제나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만든 제품에 대해서 끝까지 책임진다" 라는 모토에서 비롯된 것이라 합니다. 서비스 정신 정말 투철하군요!

! 국내 유일의 패키지 DRM인 섀도우 큐브와 섀도우 월 역시 자랑이죠.

 

 

▲ (주)두루안의 주력 상품인 섀도우 월(좌)와 섀도우 큐브(우)



 국내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은 패키지 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시스템 구축을 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두루안에서는 패키지 제품을 판매하여 따로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없고, 특히 중소중견기업에서 현실적인 비용으로 암호화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용자를 중심에 두고 상품을 개발하는 두루안의 철학이 느껴지는 부분이네요. 


▲ (주)두루안의 10년간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수많은 상장

두루안의 신입사원 연봉과 
승진체계가 궁금하군요! (진지)

현재 각종 취업 사이트에서 액면으로 보이는 연봉은 약 2600만 원인데, 이것은 시간 외 근무 수당, 휴일 수당, 휴가 수당 등을 제외한 순수한 연봉만을 산출한 것입니다. 즉 실 연봉은 2600만 원 이상이죠.
일인당  20일의 휴가를 보장하고 있고, 만약 휴가를 가지 않는 경우에는 휴가수당을 현금으로 돌려드린답니다.
승진체계는 주임에서 대리가 약 2~3, 대리에서 과장이 3~4, 정도 걸려요.
하지만 보통의 경우 두루안에서는 승진의 기회가 많기 때문에 그 연한이 더 짧습니다.

채용절차와 선호하는 인재상은?

채용은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내부 직원의 소개를 통해 채용하는 것도 선호하고 있답니다. 
왜냐면 우리 조직에 들어올 사람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 소개하는 경우가 가장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또한, 정부의 지원으로 청년인턴을 채용해서 인턴 후 정직원으로 채용하기도 한답니다.

선호하는 인재상은 준비가 된 인재라고 할 수 있어요. 큰 스펙을 바라지 않습니다. 높은 학점, 높은 어학 성적보다는 업무와 관련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신입사원이 솔깃할 만한 두루안만의 장점이 있나요?

두루안은 신입사원이 업무를 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칩니다. 다시 말해, 계약직, 아르바이트가 아닌 정직원으로 채용하여 그 부서에서 해야 할 모든 것을 가르치고 있는 것이죠. 예를 들어 기술지원직 신입사원이 온다면 1년 정도 업무를 교육하고, 이후 모든 고객을 서포트 할 수 있는 사원으로 육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입사원에게 법인카드를 주어 자율적으로 자금을 운용할 기회도 주고 있답니다!
  
4대 보험, 산전휴가, 경조금, 생일축하금, 동호회 지원과 같은 기본적인 복지 정책 이외에도 차별화된 몇 가지가 있어요. 우선 전 직원의 매년 입사기념일마다 휴가를 주고 있지요. 이날은 의무적으로 쉬어야 하는 날로 1년 동안 자신이 했던 일을 성찰하고 회고록을 쓰도록 하고 있답니다. 또한, 두 달에 한 번씩 부부데이가 있는데, 기혼자들을 두달에 한 번 조기퇴근시켜 일 때문에 소홀했던 가정을 살피도록 하는 거죠. 행운의 열쇠 제도가 있는데, 근무 연수에 따라 행운의 열쇠라고 해서, 순금으로 된 열쇠를 주고 있어요. 순금입니다. 순금. 근무 연수가 5년인 경우 5, 10년인 경우 10돈의 순금을 증여하고 있죠. . 신뢰의 금고제도가 있는데, 신뢰의 금고에 현금을 채워 넣고, 직원들이 필요한 현금을 언제든지 쓸 수 있도록 하여 업무를 하는데 돈 걱정을 하지 않도록 하고자 함입니다.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직원들의 건강도 회사의 자산이기 때문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종합검진도 실시합니다. 이와 더불어 탁구대와 같은 여가시설도 설치해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회사의 목적도 분명하며, 기반도 탄탄하고, 신입사원에 대한 대우도 좋아 보이는 두루안 이쯤에서 신입사원의 인터뷰를 들어볼까요?


 

 

Q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해요.
A. 이름은 김상만이고, 입사하여 기술지원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2. 근무환경은 어떤가요?
A. 취업 준비를 할 때 생각한 것보다 편한 분위기에요.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죠. 마치 대학생활의 연장선이 아닌가? 착각하게 될 정도입니다~

Q3. 회사의 복리후생에 대해 자랑할 게 있다면?
A. 한 달에 한 번 정도 매우 좋은 분위기에서 회식을 해요. 직원들의 복지를 책임지는 분들인 사우회가 있어요. 이 외에도 법인카드를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점 고객과 통화가 많은 부서의 경우 통신비를 지원해주는 등,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사비 부담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죠. . 휴게시설에서 점심식사후 자유롭게 탁구를 하고, 퇴근 후에도 자유롭게 탁구장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좋아요. 


Q4. 입사하기 전에 준비한 것들과 입사 후 변화된 것에 대해 생각이 있으신가요?
A. 대학에서 정보통신 분야를 전공으로 했기 때문에, 이때부터 방화벽 업체, 문서 보안 업체 회사에 취업하려고 했어요. 이를 위해 관련 수업을 들으면서 자격증 공부를 했죠. 입사 전 이쪽 분야에서 일하면 경직된 환경에서 근무할 것이라고 막연히 예상했지만, 막상 일을 해보니 선배들도 딱딱하지 않아 일을 유기적으로 하고 있어요.

Q5. 먼저 입사한 선배로서,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에게 한마디!
A. 미리 준비한 공부보다 현장에서 직접 와서 부딪혀 봐야 알게 되는 것들이 많아.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 현장에 와서 경험을 쌓는다면 크게 걱정할 일이 없어요~
. 기초지식을 알고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친구들끼리 모여서 면접 준비를 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신입사원 김상만씨의 인터뷰를 마치며, 두루안이 말하는 청년들에게 말하고 싶은 한마디를 듣고 마쳐볼게요~

두루안이 청년에게

청년실업에 대해 걱정만 하지 말고 현실적인 안목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높은 학점과 높은 어학성적, 불필요한 스펙보다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오래된 경험으로 축적된 전문 기술과 능력 하나로 평생 먹고살 걱정을 해결할 수 있어요. 흑히나 보안 분야는 배울 수 있는 기술이 매우 많답니다.

목표를 정해서 가되 기술을 축적할 수 있는 분야로 진출을 하길 바라요.

마지막으로 두루안은 보안 분야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는 회사이고 일해볼 만한 회사입니다. 많은 청년이 우리 회사를 주목하고 있다가 입사지원을 하여 함께 성장해나가길 기대합니다.

 


반응형